호남대, ‘2016학년도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개최

호남대학교(총장 서강석) ‘2016학년도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이  29일 오전 11시 문화체육관에서 열렸다.

호남대학교(총장 서강석) ‘2016학년도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이 29일 오전 11시 문화체육관에서 열렸다.

원본보기 아이콘

"교직원·학생·학부모 등 2천여명 참석, 최은지·양준열 등 1,666명 입학"
"학부모 의견 청취 및 교수-학부모 간 활발한 소통 ‘학부모 간담회’도"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총장 서강석) ‘2016학년도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이 29일 오전 11시 문화체육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학교법인 성인학원 호남대학교 박기인 이사장과 서강석 총장, 박상철 부총장을 비롯한 교직원과 학생, 학부모 등 2천 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입생 대표 최은지(항공서비스학과) 양과 양준열(호텔경영학과) 군 등 총 1,666명이 입학했다.

또 입학식 행사에 이어 각 단대 또는 학과 단위의 ‘학부모 간담회’를 갖고, 자녀들의 새로운 시작을 염려하는 학부모들의 의견 청취와 대학 및 교수와의 활발한 소통을 펼쳤다.

서강석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잠재력을 깨우고 최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기 위해, ‘뜻을 세우고 정성을 다하자’는 우리대학 교육지침을 되새기며 자신의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강한 의지를 갖고 실천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오후 2시에는 농촌지역 공고와 지방대 법대 출신으로 사법고시(31회)에 합격해 ‘검찰의 꽃’으로 불리는 검사장에 오른 양부남(54·사법연수원 22기) 광주고검 차장검사가 강사로 초청돼 ‘꿈 특강: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특강과 신입생들의 입학을 축하하는 색소폰 연주를 선보일 예정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