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트인스티튜트, 24~25일 '미술시장 트렌드' 단기 특강

[아시아경제 오진희 기자]문화예술교육 사설기관인 '에이트 인스티튜트'가 24~25일 양일간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미술시장 트렌드와 이슈를 주제로 한 단기 특강을 진행한다.

하루에 세 개 강의씩 여섯개 강의가 준비된 이번 특강은 미술시장에 관심있는 컬렉터, 미술애호가, 종사자 및 학생 등을 대상으로 수업을 듣기를 원하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강의는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송은아트스페이스 2층 에이트인스티튜트에서 진행된다. 수강료는 33만원이다. 강사로는 박혜경 에이트인스티튜트 대표를 비롯해 미술평론가 이진숙, 백남준아트센터 관장 서진석, 사진작가 이명호, 미술 디자인 평론가 임근준, 경기도미술관 최은주 관장이 나선다.

이번 강좌는 '글로벌(G.L.O.B.A.L)'이라는 여섯개 키워드로 해 다채로운 주제로 구성돼 있다. 'G'는 포스트단색화 시대, 글로벌 미술시장을 이끌어갈 아티스트 인덱스와 컬렉션을, 'L'은 천경자, 쿠사마 야요이, 마를린 뒤마 등 리딩(leading) 여성 작가들의 화업을 뜻한다. 'O'는 TV를 주요한 오브제(Object)로 본 백남준의 예술세계를 올해 백남준 10주기에 맞춰 준비한 강좌다. 'B'는 '비커밍 아트(Becoming Art)'의 첫글자로, 예술이 된 사진을 살펴보는 장이다. 'A'는 최근 다시 주목되고 있는 '아방가르드(Avant-garde)', 앵포르멜 그리고 민중미술을 주제로 하며, 마지막 'L'에서는 한국 근현대미술의 전설(Legend)인 이중섭, 유영림, 최영림 탄생 100주년에 이들이 한국의 미술 역사에 남긴 가치를 살펴본다. 문의 02-515-8140.



오진희 기자 valer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