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공약이행평가단 위원 공개 모집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함평군(군수 안병호)은 민선6기 공약사항 이행여부를 공정하게 평가하기 위해 22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공약이행평가단 위원 6명을 공개 모집한다.

평가단은 당연직 3명, 위촉직 7명 등 총 10명이며, 위촉직 중 군의원 1명을 제외한 6명을 모집한다.

공고일 현재 함평군에 주소를 두고 있으면서 2년 이상 함평에 거주한 주민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며, 상·하반기 공약사항 이행실태를 점검·평가한다.

또 여건 변화로 공약사항의 변경·폐기 사유가 발생할 때는 평가단 토의를 거쳐 변경여부를 결정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함평군민은 함평군청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방문(기획감사실 기획정책담당), 팩스(061-320-3575), 우편(신청마감일 소인분까지 유효)으로 신청하면 된다.

군은 신청자 중 사회적 공익활동 위원으로서 자질과 역량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하며 행정·토목·건축·도시계획 등 전문분야 자격자는 우대할 방침이다.

장정진 기획감사실 기획정책담당은 “공약사항 이행실태를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평가하고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담기 위해 평가단을 구성한다”면서 “공약의 내실화를 위해 가감 없는 응원과 채찍을 바란다”고 전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