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행복충전! 담양으로 오라고 전해라~

<죽녹원 내 정자 쉼터 '예향정'>

<죽녹원 내 정자 쉼터 '예향정'>

원본보기 아이콘

죽녹원·메타세쿼이아길·소쇄원 등 담양 주요관광지 무료입장

[아시아경제 문승용]담양군이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귀성객 및 관광객들을 위해 설날 당일 주요 유료관광지를 무료 개방한다고 4일 밝혔다.설 당일 무료개방 관광지는 담양의 대표 관광명소인 죽녹원, 메타세쿼이아길, 소쇄원, 한국가사문학관, 한국대나무박물관, 가마골 생태공원 등 6곳이다.

사시사철 푸르름을 간직한 ‘죽녹원’은 연간 150만명 이상이 다녀가는 힐링 명소로 운수대통길, 죽마고우길, 사랑이 변치 않는 길 등 8가지 테마 산책코스와 봄여름, 가을, 겨울 각기 다른 자연 경관 등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하고 있다.

또한, 죽녹원 가까이에 위치한 메타세쿼이아길과 메타프로방스에서도 색다른 체험거리, 웰빙 먹거리를 즐길 수 있으며, 포토존을 활용한 색다른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다.이와 함께 한국가사문학관에서는 가사(歌辭) 작품 탁본체험을, 한국대나무박물관에서는 대나무를 활용한 생활용품을 직접 보고 만들어보는 체험을 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설 연휴 가족, 친지들과 함께 담양의 힐링 관광명소에서 행복을 충전하시길 바란다”며 “연휴 기간 동안 주요 관광지에 근무자를 추가 배치해 관광객 안내 및 시설 관리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체험프로그램 관련 사항은 한국가사문학관(☏061-380-2701) 및 한국대나무박물관(☏061-383-2999, 2909)으로 문의하면 된다.



문승용 편집국부장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