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관산읍민에 전해진 한돈 사랑

대한한돈협회 장흥군지부(지부장 서두석)는  2일 관산읍과 용산면에서 ‘이웃사랑 한돈 나눔행사’를 개최했다.

대한한돈협회 장흥군지부(지부장 서두석)는 2일 관산읍과 용산면에서 ‘이웃사랑 한돈 나눔행사’를 개최했다.

원본보기 아이콘

"대한한돈협회 장흥지부 (지부장 서두석) 한돈 1,000KG 기탁"
" 2012년부터 명절이면 어려운 이웃에 우리 돼지고기 ‘한돈’기탁"
"저소득 가정에 전달하여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대한한돈협회 장흥군지부(지부장 서두석)는 2일 관산읍과 용산면에서 ‘이웃사랑 한돈 나눔행사’를 개최했다.군 관계자, 협회회원, 지역 기관·사회 단체장 등이 참석한이날 나눔행사에서 대한한돈협회 장흥군지부는 어려운 가정에 전달해 달라며 우리돼지고기 한돈 1,000kg을 기탁했다.

한돈협회는 지난 2002년부터 설과 추석 명절 때마다 직접 키운 돼지고기를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탁해 오고 있어 주변에 감동을 주고 있다.

지난해 9월 추석 명절을 앞두고는 500만원 상당의 한돈 돼지고기 1,000kg을 기탁해 나눔의 손길이 간절하게 필요한 지역 소외계층에 전달하여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은바 있다.서두석 지부장은 “지역민들의 관심과 배려가 있어 관산읍 용산면에 다수의 한돈 농가들이 큰 비전을 가지고 한돈을 사육하고 있는 점을 잘 알고 있으며, 이에 조금이라도 보답하는 마음으로 직접 키운 돼지고기를 기탁하게 되었다”며 “어르신들이 한돈을 드시고 건강이 넘치는 활력찬 생활을 하시기를 기원드린다”고 말했다.

안규자 관산읍장은 “작년 한돈 나눔행사에 이어 올해에도 지역민에게 우리 한돈을 기탁해주어 감사드리고 꾸준한 지원을 아끼지 않으시는 한돈협회 장흥지회 여러분들의 정성어린 사랑을 소외된 지역민들에게 골고루 배분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