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신인 보이 그룹 NCT 공개…'멤버수 무제한'

SM 신인 NCT 티저 사진=SM엔터테인먼트

SM 신인 NCT 티저 사진=SM엔터테인먼트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SM엔터테인먼트가 신인 보이 그룹 NCT를 공개했다.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 대표는 27일 오후 서울 삼성동 SMTOWN 코엑스아티움에서 열린 프레젠테이션쇼 (SMTOWN: New Culture Technology 2016)에서 SM의 대형 신인 보이그룹 NCT를 소개했다. NCT는 NCT라는 브랜드 아래 전 세계 각 도시를 베이스로 한 각각의 팀이 순차적으로 데뷔, 이 팀들 간의 다양항 콜라보레이션 유닛이 나오는 독특한 기획으로 눈길을 끈다. 새로운 멤버의 영입이 자유롭고 멤버 수의 제한이 없는 새로운 개념의 그룹이다.

NCT는 올 봄 첫 번째 유닛의 데뷔를 시작으로 상반기 내 서울과 도쿄에서 활동할 팀, 하반기 내 중국어권 주요 도시들에서 활동할 팀들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또 동남아시아와 라틴 아메리카 등 전 세계 각 지역을 기반으로 한 팀들도 탄생시켜 하나의 곡을 각 나라의 언어로 발표한다. 이와 동시에 현지 음악 시장을 타깃으로 한 음악 및 콘텐츠 역시 지속적으로 발표하는 전략을 통해 진정한 의미의 '한류 현지화'를 이뤄낼 것이라고 SM은 밝혔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