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물량으로 떠오르고 있는 대구 안심역 해모로, 핵심 주거타운으로 주목

지역주택조합은 조합원모집, 설립인가, 사업승인, 일반분양, 입주의 절차로 진행된다. 정상적으로 사업이 완료되려면 조합설립인가 승인이 가장 중요하다. 이에 대구 안심역 해모로가 추가 부지 매입 확보가능성, 사업진행 가능성, 분양가능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105일 만에 조합설립인가를 획득하여 수요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해모로’는 (주)한진중공업 건설부문이 추진하고 있으며 대구도시철도 1호선 안심역 부근에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아파트 단지가 들어서는 대구 동구 괴전동 부근은 420만m²의 신서혁신도시 배후단지와 안심창조 밸리, 안심역 개발 등의 세 가지 개발 호재가 이어지고 있다.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대구 안심역 해모로는 평당 700만원 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기가 높은 편”이라며 “지역주택조합은 일반 시세보다 저렴한 분양가와 진행 일정이 빠른 특징이 있어 수요자들이 급격히 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최근 트리플 개발 호재로 해모로의 가치는 더욱 올라갈 것이다”며 “해모로 주변에는 각종 생활 편의시설이 잘 구축되어 있고 풍부한 교육 인프라와 쾌속 교통망을 갖추고 있어 고품격 주거공간으로 지속적인 인기를 끌 것”이라고 내다봤다.아파트 규모는 지하2층 ~ 지상 32층의 총 5개 동으로 전용면적 59m², 84m²의 중소형 615세대로 구성된다. ‘대구 안심역 해모로’ 근처에는 이마트와 롯데쇼핑 등 풍부한 상권이 형성되어 있고, 대구도시철도 1호선 안심역 초역세권 위치와 함께 경부고속도로, 대구공항등과 바로 연결되는 쾌속교통망을 갖추고 있어 각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지역 부동산 전문가는 “대구 안심역 해모로는 중도금 전액 무이자, 발코니 무료확장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중소형 물량을 찾는 수요자에게 인기가 높다”며 “인근 지역 공공기관의 입주가 마무리되면 프리미엄이 형성돼 더욱 기대되는 지역”이라고 밝혔다.

대구 안심역 해모로 주택홍보관은 반야월로 257 (동호동 한일시멘트 맞은편) 구 동구 동호동 150-1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분양문의 053-964-8200

사진: 대구 안심역 해모로 조감도

사진: 대구 안심역 해모로 조감도

원본보기 아이콘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