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데스크톱 '아이디어센터 300' 국내출시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한국레노버가 인텔 최신 6세대 코어프로세서(스카이레이크)를 적용한 고성능 데스크톱 PC인 '아이디어센터 300'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아이디어센터 300은 레노버가 올해 선보이는 첫 데스크톱 PC로 인텔 6세대 쿼드코어 i5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GF 720 1기가바이트(GB) 그래픽을 탑재했다. 4GB DDR4 메모리 및 최대 1테라바이트(TB)의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를 탑재해 더욱 안정적이고 빠른 작업환경을 보장한다.윈도10 으로 구동되는 아이디어센터 300은 최고 인텔 6세대 쿼드코어 i7 프로세서 및 최대 2TB HDD까지 업그레이드 가능하다. 2개의 DIMM 슬롯으로 최대 16GB까지 메모리 확장이 가능해 문서작업, 음악 감상, 사진 등 가정에서 필요한 모든 컴퓨팅 업무에 적합하다.

심플하고 절제된 디자인으로 어느 공간에서나 잘 어울리며 5.1 채널 오디오 기능 등을 지원해 사용자의 멀티미디어 환경을 한층 업그레이드 한다.

아이디어센터 300은 지마켓과 옥션에서 구입할 수 있다.강용남 한국레노버 대표는 "스카이레이크를 탑재한 아이디어센터 300은 강력한 성능으로 가정에서 교육용이나 엔터테인먼트도로도 적합 할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에서도 활용가치가 높다"며 "사용자 친화적이고 혁신적인 성능으로 소비자 데스크톱 시장의 판도를 바꿀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