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전교조, '2016단체협약’체결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18일 오전 10시 전남도교육청 상황실에서 전국교직원노동조합전남지부(지부장 조창익)와녠단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18일 오전 10시 전남도교육청 상황실에서 전국교직원노동조합전남지부(지부장 조창익)와녠단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원본보기 아이콘

"전문성 신장과 제도 개선을 통해 전남교육 발전 기대"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18일 오전 10시 전남도교육청 상황실에서 전국교직원노동조합전남지부(지부장 조창익)와'2016단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에 체결된 '2016단체협약’은 지난해 3월, 전교조의 단체교섭요구안 제출을 시작으로 올 해 1월 13일까지 10개월에 걸쳐 양측이 실무교섭위원회, 주제별·과별 교섭소위원회 등 총 22회의 교섭위원회를 통해 이뤄졌다.합의·타결된 주요 내용은 전교조전남지부가 요구한 교섭안 중 195개항을 일괄 합의했으며, 212개항은 서로의 의견을 모아 수정안에 합의했다.

단체협약은 전문과 부칙을 포함해 총 16장, 113조, 407항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 중 전문성 보장 및 제도 개선이 총 83개항으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고, 교육환경 개선 및 학생복지가 그 뒤를 이었다.

김영증 교원인사과장은 “이번 단체협약에서 양측은 교사들의 사기 진작 및 교육여건 개선을 통해 열악한 전남 교육환경을 극복하고, 학생들의 꿈을 키우는 행복한 학교에 대한 공감대를 가졌다”며 “앞으로도 전남교육 발전을 위해 서로 협력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