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2015 내일러’, 열차-카셰어링 연계 이벤트

[아시아경제(대전) 정일웅 기자] 코레일네트웍스는 오는 3월 6일까지 ‘응답하라 2015년 내일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코레일 자유여행패스 내일로와 유카(YOUCAR)를 연계한 이 상품은 이벤트 기간 중 열차와 유카 무료쿠폰(1시간)을 함께 이용한 여행자에게 경품을 지급한다. 무료쿠폰은 내일로 티켓 발권 후 코레일 여행센터에 비치된 쿠폰함에서 제공받을 수 있다. 단 경품은 유카 무료쿠폰을 이용한 뒤 후기를 남긴 여행자 중에서 추첨을 통해 당첨된 사람에게 지급되며 경품목록에는 갤럭시 기어S2, 스마트 밴드, 미니드론, 영화예매권 등이 포함된다.

유카는 전국 기차역을 기반으로 철도와 연계한 무인 카셰어링 서비스로 수도권 전철역과 KTX역 등 52개 지역을 중심으로 코레일네트웍스가 운영한다.

이 서비스는 타사보다 저렴한 대여료와 보험료 등 추가 지불 없는 결제시스템을 강점으로 한다. 현 시점을 기준으로 유카 대여료는 자정을 넘긴 심야 시간대, 전기차를 기준으로 1시간에 3000원으로 책정(50% 할인)된다. 또 일반 휘발유차량의 주행(거리)요금은 1㎞당 190원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유카 누리집(www.youcar.co.kr)을 참조하거나 고객센터(1644-0520)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오연 코레일네트웍스 대표는 “유카(YOUCAR)는 기차와 가장 가까운 곳에서 서비스를 운영, 철도이용 고객들의 접근성을 용이하게 한다”며 “철도 인프라를 활용해 고객이 더 행복하고 알찬 기차여행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대전=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