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진 LG전자 사장 "5년내 미국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장 톱5 달성"

LG전자 H&A(홈어플라이언스&에어솔루션)사업본부장 조성진 사장은 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장을 겨냥해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SIGNATURE KITCHEN SUITE)’를 미국 시장에 론칭 한다고 발표했다.

조성진 사장은 "고객들로부터 인정받은 제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빌트인을 전문으로 하는 초프리미엄 브랜드를 조기에 정착시킬 것"이라며 "5년 내 미국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장에서 톱5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시장을 겨냥해 LG 브랜드를 떼고, 빌트인 전문 독자 브랜드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론칭해, 미국과 한국을 중심으로 적용한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는 냉장고, 오븐, 쿡탑, 식기세척기, 전자레인지 등 주방 빌트인 가전 풀패키지다. 빌트인 가전은 주방에서 사용하는 가전 패키지로 주방 가구의 깊이에 맞춰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주방을 연출할 수 있어 주로 패키지로 판매된다. 이 패키지는 LG전자가 판매한 생활가전 제품 가운데 역대 최고가인 2만 달러를 훌쩍 넘는다.

앞서 공개한 'LG 시그니처'는 일반 가전(프리스탠딩)의 초프리미엄 브랜드로, TV, 냉장고, 세탁기, 공기청정기 등 주요 가전 제품에 적용되며 한국, 미국, 유럽 등 글로벌 주요 시장에서 운영된다.LG전자는 글로벌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최고급 빌트인 시장에서 전문 브랜드를 집중 육성해 글로벌 톱 가전 업체들과 정면 승부를 펼친다는 전략이다.

미국 전체 빌트인 시장에서 매출액 기준으로 약 15%에 해당하는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장은 일반 빌트인 대비 3배 이상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 시장에서 밀레(Miele), 서브제로(SUB-ZERO), 써마도(Thermador), 울프(Wolf), 모노그램(Monogram) 등 세계적인 빌트인 가전업체들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LG전자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첫 제품군을 올해 상반기 미국 시장에 출시하며 빌트인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LG전자는 론칭 전략도 고객 조사를 바탕으로 철저히 초프리미엄 시장에 집중할 계획이다. 베스트바이(BEST BUY)의 프리미엄 유통채널인 ‘퍼시픽 세일즈(Pacific Sales), 부유층이 많은 캘리포니아주(州) 등을 시작으로 선별적으로 확대해 나간다.

LG전자는 세탁기, 냉장고 등 주력사업의 핵심 역량을 2014년에 신설한 키친패키지 사업부에 결집시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완성해 올해 빌트인 사업에 집중할 방침이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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