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의회 김복실 의원, ‘지방의회 의정부문대상’수상

"2015 올해의 인물 대상 시상에서 지방의회 의정부문 대상 수상"
"주역주민의 고충민원 수렴과 군민복리증진 높은 평가 받아"


장흥군의회 김복실 의원

장흥군의회 김복실 의원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의회 김복실 의원이 '2015올해의 인물 대상’시상에서 ‘지방의회 의정부문대상’을 수상했다.'2015올해의 인물 대상’은 광주희망재단과 시사종합지 굿뉴스피플이 우리사회의 적재적소에서 드러내지 않으며 공동체 발전을 위해 묵묵히 공헌해온 사람들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한 상이다.

지방자치대상을 수상한 김복실 의원은 평소 여성 특유의 친밀감으로 활력 넘치는 현장 위주 의정활동을 펼쳐 온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지역주민들의 고충과 애로사항을 적극 수렴하고 정책에 반영하는 등 지방자치 역량강화와 군민복리증진을 위한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이번 수상에서도 민의를 대변하고 견제와 감시기능을 충실히 수행함으로써 풀뿌리 민주주의 정착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 의원은 지난 11월 열린 행정사무감사에서는 날카로운 질의를 통해 군민의 궁금증을 풀어냈으며, 예산안 심사 등 평소 의정활동에서도 세밀함과 섬세함이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 의원은 “장흥군 발전에 공헌한 노력을 평가받은 이번 수상을 그 어떤 시상보다도 영광스럽고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장흥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방자치발전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