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CS, 일자리 창출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KT CS는 15일 ‘2015년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 포상 대통령 표창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수상했다고 밝혔다.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은 매년 고용노동부에서 일자리 창출과 유지에 선도적 역할을 한 단체에게 주는 상이다. KT CS는 올해 고용안정화 노력, 유연근로제 확대 운영 등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KT CS는 고용안정과 여성근로자의 경력단절 예방을 위해 지난 2013년, 무기계약직 제도를 폐지하고 kt고객센터 상담사를 100% 정규직으로 채용해 고용불안 해소에 기여했다.

시간선택제 신규 일자리 창출로 243명을 채용하고 기존 직원 중 826명이 시간선택제 일자리로 전환하는 등 유연근로제를 도입해 일자리의 질을 개선했다.

유태열 KT CS 대표이사는 “정부노동정책에 적극 동참하고자 노사가 힘을 모아 노력한 점을 인정받은 것 같다”고 했다. 한편 KT CS는 KT그룹의 Customer Service(고객서비스)를 주력사업으로 하는 KT 계열사다. 현재 KT그룹 고객센터, 114번호안내사업, 후후/콕콕114앱서비스, 컨택센터사업, 유통사업, 컨설팅 사업 등을 운영 중이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