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글로벌 건식난방패널, KS규격 최고성능 인증

난방구조의 경량화, 리모델링 및 고효율 에너지에 최적화

코오롱글로벌 건식난방패널, KS규격 최고성능 인증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코오롱글로벌(대표 윤창운)은 국가공인기관인 한국에너지기기산업진흥회로부터 모듈타입 건식난방시스템의 '온수 난방용 바닥 패널(KS B 8025)' 규격평가에서 방열 성능과 내구성 등 모든 항목이 업계 최고 성능을 인정받았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성능시험에서 코오롱글로벌의 제품은 높은 방열능력과 빠른 난방속도, 그리고 섭씨 1℃의 표면온도 차이로 열적 성능에서 매우 우수한 수준을 확보했으며, 건식난방패널의 고질적인 문제였던 적재하중, 내압·내충격성, 국부 압축성능 등에서도 성능을 인정받았다.

건식바닥난방(온돌) 시스템은 현재 국내에서 주로 사용하는 습식바닥난방(모르터에 난방 배관을 매입하는 방법)의 문제점을 극복할 수 있는 신개념 바닥난방 기술로, 당일 시공을 통해 공사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켰고 난방구조의 경량화, 고효율 방열구조로 에너지 절약에도 매우 유리하다.

코오롱글로벌은 지난 2011년 일본 스미토모그룹과 롤타입 및 모듈타입 난방패널 개발을 완료했으며, 유해물질이 없는 고강도스티로폼 제조기술을 이용해 친환경·고밀도·고단열·고강도·저흡수율의 단열패널에 순수알루미늄을 합지해 상부 방열·하부 단열의 최적 제품으로 바닥난방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회사 관계자는 "자회사인 테크비전을 통해 노후 주택, 시설난방 개보수와 같은 리모델링 시장, 친환경 건축기술 시장에서 역량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경량구조를 필요로 하는 목조주택과 모듈러주택 바닥난방 시장 등으로 적극 사업화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