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식품, 5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전년 대비 해외 수출액 13% 이상 성장시키며 수상 영예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웅진식품은 무역의 날을 맞아 500만불 수출의 탑 포상을 수상한다고 7일 밝혔다. 웅진식품은 한국과 같은 쌀 문화권 국가에서의 아침햇살 매출 증대, 오세아니아의 화교 시장을 중심으로 한 자연은 알로에 및 수출 전용 알로에 음료의 선전에 힘입어 전년 대비 해외 수출액을 13% 이상 성장시키며 이번 포상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이지호 웅진식품 해외영업부문 부사장은 “자연은 알로에 등 기존 인기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고, 수출 전용 제품 라인을 다양화 하며 수출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내년도에는 1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을 노려보겠다”고 전했다.

한편, 무역의 날은 무역의 균형 발전과 무역입국의 의지를 다지기 위해 제정한 법정기념일로, 올해로 52회째를 맞이했다. 한국무역협회는 매년 무역의 날에 일정 수준의 수출실적이 있는 회사 및 종사자에게 포상을 수여하고 있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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