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제록스, "김장김치로 행복 나눔 봉사활동"

원본보기 아이콘

사내 봉사단체 한사랑회 임직원과 가족들 지적 장애 아동 복지관 위해 김장봉사
"도움의 손길 필요한 소외계층, 약자들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 통해 이웃사랑 실천"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한국후지제록스는 지난 28일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지적장애아 생활공동체 '사랑의 동산'을 찾아 '행복 나눔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사랑의 동산은 자폐와 지적장애를 가진 다양한 연령대의 장애인이 생활하는 비영리 공동체다. 한국후지제록스는 지난 2009년부터 후원금과 물품을 전달하고 이들과 함께하는 나들이 행사 진행 등 다양한 방법으로 후원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우에노 야스아키 대표를 비롯해 사내 봉사단체 한사랑회 임직원 20여명과 가족들이 참석했다. 사랑의 동산에서 생활하는 장애인들을 위해 250여 포기의 김치를 담그고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에노 야스아키 대표는 "매년 연말연시에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올해 역시 뜻 깊은 자리에 함께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면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국후지제록스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후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는 발달장애인 고용을 목적으로 설립된 사회적 기업 베어베터, 시민단체 자원순환사회연대와 함께 공유가치창출을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으며 장기 입원 환아 및 중증 환아와 그 가족을 지원하는 글로벌 비영리재단 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가 개최한 '가족걷기대회'에 후원사로 참여하기도 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