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연, '대덕특구 제3회 기업성장포럼' 개최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전국은행연합회는 한국프레스센터에서 '2015년 대덕특구 제3회 기업성장포럼'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과 공동으로 진행하며 각 은행 담당자들과 연구소, 기업 등 특구 내 우수기업 6개사가 참여한다.특구재단은 참여기업으로 제이케이하이테크(주), ㈜이노프레소, ㈜힉스컴퍼니, ㈜토모큐브, ㈜제이플라즈마, ㈜플라즈맵을 선정했다. 연구소기업, 창업초기 벤처기업 중 기술력은 우수하나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곳들이다.

은행연은 참여기업 정보를 기술평가시스템(TDB) 홈페이지 내 IR기업마트에 공개한다. 금융회사와 투자회사 등이 여신ㆍ투자심사에 참고하거나 기업 발굴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구 내 창업초기 기업들은 매출실적과 금융거래 실적이 없더라도 기술력 평가를 통한 은행권의 기술금융 지원으로 자금접근성이 제고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정보 수집의 한계로 양질의 기술금융 투자처 확보에 어려움을 겪었던 은행들도 기업 발굴에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하영구 은행연 회장은 "이번 행사가 우수한 기술창업기업들과 금융권에게 효율적 연계의 장이 될 것"이라며 "우수 기술창업기업과 금융권의 가교역할을 지속적으로 주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