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도, 폴란드 '품질경영대상' 수상

강치원 만도폴란드 법인장(상무)이 지난 11일 폴란드 정부에서 수여한 품질경영대상을 수상하고 소감을 말하고 있다.

강치원 만도폴란드 법인장(상무)이 지난 11일 폴란드 정부에서 수여한 품질경영대상을 수상하고 소감을 말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자동차부품업체인 ㈜만도(대표 성일모)가 폴란드정부로부터 최고품질기업으로 인정받았다.

17일 만도에 따르면 유럽생산법인 만도폴란드는 최근 폴란드 야누슈 피에호친스키 경제부총리로부터 정부에서 수여하는 폴란드 품질경영대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유럽연합(EU)회원국의 품질경영 수준 향상을 위해 공통의 품질지표를 정하고 각국이 자국내 기업에 대해 품질 경영 우수업체를 심사해 수상하는 권위있는 품질경영상이다. 만도 관계자는 "만도폴란드는 이번 수상으로 2016년도에 수상하는 유로피언 5스타 어워드(European 5 Star Award)후보가 됐으며 유럽에서 입지를 확고히 다지는 계기가 됐다"고 평가했다.

2012년부터 양산을 시작한 만도폴란드 공장은 13만2000㎡ 부지에 3만2000㎡ 건물로 연간 120만대 규모의 캘리퍼 브레이크, 70만대 규모의 현가장치와 25만대 규모의 조향장치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다. 현대차 투싼, 기아차 스포티지를 비롯해 BMW 3시리즈, 피아트 지프, 폭스바겐 골프, 볼보 승용차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경호 기자 gungh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