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의회 김화자 의원, ‘의정·행정 대상’수상

"국회 의원회관서 열린 제12회 의정·행정대상 기초의원 부문"
김화자 의원 “군민 복리증진과 지역발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장흥군의회 김화자 의원이 수상을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장흥군의회 김화자 의원이 수상을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의회(의장 곽태수) 김화자 의원이 13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제12회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제12회 의정·행정대상’은 홍익인간연구회 및 시민일보 부설 지방자치발전연구원 등에서 국회의원을 비롯해 광역·기초의원, 자치단체장을 대상으로 1년간의 의정활동과 행정분야를 심사해 시상하는 상이다.

시민일보는 기초의원 선정 기준으로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 수행실적, 본회의 출석수, 조례 제정 및 개정안 발의, 봉사활동 등을 종합평가하여 우수한 실적을 보인 의원들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김화자 의원은 장흥군의회 3선(5대, 6대, 7대)의원으로서 여성 특유의 섬세함으로 어린이 및 여성, 노인 등 소외 계층 위한 제도 개선을 위한 조례 제·개정 및 군정질의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통하여 장흥군 발전과 지역주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노력해 왔다.특히, 제7대 의회 기간 중 장흥군 여성 농·어업인 육성 및 지원조례, 장흥군 공립 보육시설 운영관리 조례 등 13건의 조례안을 발의하여 지방자치 실현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 의원은 “의정대상 수상은 큰 영광이며 원활한 의정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곽태수 의장과 동료 의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장흥군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더욱 헌신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