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공개 "라면만큼 쉬운 요리"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사진=tvN '집밥백선생' 캡처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사진=tvN '집밥백선생' 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백종원이 떡볶이 레시피를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10일 방송된 tvN '집밥백선생'에서는 백종원이 우리에게 친숙한 메뉴인 떡볶이를 특별하게 만드는 방법을 전수했다.백종원은 떡볶이에는 자신만의 황금비율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백종원은 "떡볶이에 들어가는 것은 다 비슷하다. 비율의 차이다. 비율을 찾으면 쉽다"고 조언했다. 백종원은 일반적으로 떡볶이는 고추장으로 만드는 경우가 많은데, 여기에 고춧가루를 더해 고추장의 텁텁한 맛을 줄일 것을 추천했다.

백종원은 "떡볶이 어렵지 않다. 비율을 지켜 만든 양념장에 재료를 넣어 한꺼번에 끓이기만 하면 된다"며 "라면만큼 쉬운 요리가 떡볶이"라고 강조했다.

백종원은 즉석 떡볶이를 맛있게 만드는 재료로 춘장을 꼽았다. 백종원은 "즉석 떡볶이 집에서 접할 수 있는 양념장은 일반적인 떡볶이 양념장보다 색깔이 진한데, 바로 춘장이 섞여 있기 때문이다. 춘장을 섞으면 약간 짭쪼름한 맛과 향이 더해진다"며 잘 알려지지 않은 비법을 전수했다.이 밖에도 이날 방송에서 백종원은 떡볶이 위에 얹어 먹으면 좋은 만두피 튀김을 소개했다. 만두피를 활용해 만든 별미를 맛본 윤상은 "생각보다 고소하다"며 놀라워했고, 김구라 역시 "웬만한 과자보다 낫다"며 감탄을 연발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