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드림, 우리밀로 만든 '자연드림 사골라면' 선봬

무항생제 한우사골과 국내산 돈육으로 우려낸 진한 국물로 겨울철 소비자 입맛 겨냥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아이쿱생협사업연합회의 상품브랜드 자연드림이 우리밀로 만든 '자연드림 사골라면'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우리밀글루텐을 넣어 만든 차진 면발에 무항생제 한우사골과 국내산 돈육으로 우려낸 사골 국물로 진한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자연드림 사골라면은 우리밀과 감자전분, 우리밀글루텐으로 면을 만든다. 아이쿱생협은 올 5월 국내 최초 우리밀글루텐 개발에 성공한 바 있다. 우리밀글루텐은 우리밀에서 추출한 단백질로 면의 끈기와 탄력을 좋게 해 면발의 식감을 차지고 쫄깃하게 한다.

라면의 맛을 좌우하는 분말스프는 한우 사골과 국내산 돈육으로 우려낸 사골농축분말을 45.1% 함유해 진하고 깊은 맛을 낸다. 또한 화학첨가물을 최소화했으며, 건더기 스프는 사골 국물과 가장 잘 어울리는 국내산 대파를 동결건조 해 재료의 풍미를 그대로 살렸다.

자연드림사골라면은 1개 114g 조합원가 1100원, 일반가 1350원이며, 전국 자연드림 매장 및 아이쿱생협 장보기 홈페이지(www.icoop.or.kr/coopmall)에서 구매 가능하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