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국가발전 청사진 독특한 뮤직비디오로 해외 홍보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중국 정부가 지난 26일부터 공산당 제5차 전체회의에서 논의하고 있는 중국 경제의 향후 5년 청사진, '제 13차 5개년 계획(13·5규획)'을 독특한 방식으로 홍보하고 있어 화제다.28일(현지시간) 중국 관영 영자지 차이나데일리에 따르면 중국은 '13·5규획'을 외국인들에게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화 형식 영어 뮤직비디오를 만들었다. 제목은 '13·5 노래(Song of Shisanwu)'다. 뮤직비디오는 비디오 공유 웹사이트인 '여우쿠닷컴'을 통해 배포됐다.

뮤직 비디오에는 서로 다른 피부색을 가진 만화 캐릭터 네 명이 복고풍 폴크스바겐의 지붕에서 기타를 치며 미국식 영어 발음으로 "중국이 무엇을 할지 알고 싶나요. 스-싼-우'(13·5의 중국어 발음)에 관심을 집중하세요"라고 노래하고 있다.

뮤직 비디오 속 한 캐릭터는 영국 가수 데이비드 보위처럼 얼굴에 번개 표시를 하고 있다. 영상 중간에는 시진핑 중국 주석이 등장해 손을 흔들기도 한다.중국 밖 언론들은 중국 당국이 관영 매체 논평과 분석 기사 등을 통해 자국민에게 13·5규획을 홍보하고 있지만 해외 홍보에 나선 것은 이례적이라는 평가다.

'13·5규획' 홍보 영상은 여우쿠닷컴에서 조회수 35만건을 기록하며 중국 안팎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