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재난본부 재난전문지식 제고 위한 포럼 개최

경기도 재난안전본부는 28일 수원 권선구 본부 상황실에서 재난안전 경기포럼을 개최했다. 김정훈 재난안전실장이 강의를 하고 있다.

경기도 재난안전본부는 28일 수원 권선구 본부 상황실에서 재난안전 경기포럼을 개최했다. 김정훈 재난안전실장이 강의를 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 재난안전본부(본부장 강태석)는 재난안전 담당 직원의 전문지식 제고와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재난안전 경기포럼'을 28일 수원 권선구 재난안전본부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는 강태석 재난안전본부장 등 직원 100여명이 참석했다.
 
김정훈 재난안전본부 안전관리실장은 이날 '안전의식 강화를 통한 안전문화 정착방안'을 주제로 강연을 했다.

김 실장은 이 자리에서 "안전의식의 근본적 개선을 위한 국민 생애주기 안전교육 추진과 안전이 이슈화 될 수 있는 기획홍보 등을 다양화하겠다"고 밝혔다.

또 "전문가를 초빙해 재난안전 분야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특강을 통해 담당직원들의 안전의식 함양과 초기 대응체계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도 재난안전본부는 지금까지 ▲재난안전관리 체계변화 및 도시안전정책 방향 ▲재난ㆍ안전 선진화(미국ㆍ독일ㆍ일본 선진국 사례 중심으로) ▲대형화재 예방대책 및 전략적 초동대응 방안 등을 주제로 포럼을 개최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