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순회 건축·도시정책 포럼'서 도시재생 추진전략 모색

[아시아경제 주상돈 기자] 국가건축정책위원회가 주최하고 충청남도가 주관하는 '2015 제4회 전국순회 건축·도시정책 포럼'이 오는 30일 오후 2시 천안예술의전당에서 열린다.

이번 포럼은 '도시재생사업의 성공적 추진전략'을 주제로 류중석 중앙대 교수의 '도시재생사업 사례 분석을 통한 사업추진 범위 설정'과 이희원 선문대 교수의 '도시재생사업과 지역대학의 역할 및 시민대학 커리큘럼' 주제 발표가 진행된다. 이어 위원회의 충청권 포럼 추진위원장인 온영태 위원과 박소현 위원 등 관련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토론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위원회는 건축정책에 대한 지역의 생생한 의견을 수렴하고 급속히 변화하는 건축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인 건축정책 진흥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순회포럼을 추진하고 있다.

앞서 위원회는 지난 7월14일 수도권을 시작으로 동남권 및 호남권 포럼을 열었다. 이번에 개최하는 충청권에 이어 올해 마지막으로 강원권(11월17일) 포럼을 추진할 계획이다.포럼 결과는 관계부처 및 지자체와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다양한 건축·도시정책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관련 정책 및 제도에 반영할 예정이다.



주상돈 기자 d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