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위, 경기 중소기업 우수상품 설명회 개최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대·중소기업협력재단은 중소기업청과 함께 20일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경기도 중소기업과 국내 유통대기업간 거래알선을 위한 '경기 중소기업 우수상품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동반성장위원회가 경기도청과 지난 달 맺은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와 공동으로 주관했다.이날 주방·생활잡화를 제조하는 15개 중소기업은 백화점, 홈쇼핑 등 국내 16개 유통대기업의 MD를 대상으로 상품을 소개하고 현장에서 1:1 상담 기회를 가졌다.

참가한 15개 우수상품은 주방용품 5개, 생활잡화 10개로 사전에 신청한 144개 상품 중에서 16개 유통 대기업이 엄선해 선정했다.

특히 친환경 실리콘 재질로 만들어져 끓는 물에 삶아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실리콘 수세미(제이앤씨글로벌), 출시 4개월만에 미국 월마트에 수출하는 등 요리방법에 따라 자유로이 교체해서 쓰는 신개념 분리형 도마(제이엠그린) 등 아이디어 상품들이 돋보였다.이와 함께 중소기업의 상품개발 역량제고를 위한 중소기업 우수상품개발 아카데미도 개최됐다. 아카데미에는 중소기업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MD가 히트상품 개발전략과 디자인 마케팅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중기청과 협력재단은 중소기업 상품의 판로개척을 위해 지역별, 상품별로 매월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설명회 참가신청은 거래알선 상담센터(전국어디서나 국번없이 1670-0808)로 전화하면 된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