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륙의 여신' 추자현 사로잡은 中배우 우효광은 누구?

추자현 열애 상대 우효광, 추자현. 사진=화몽 엔터테인먼트, SBS 제공

추자현 열애 상대 우효광, 추자현. 사진=화몽 엔터테인먼트, SBS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배우 추자현이 중국 배우 우효광과 결혼 계획을 밝힌 가운데 우효광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추자현의 연인 우효광은 중국 단동 출신의 배우다. 다부진 체격과 훈훈한 외모로 중국서 점점 입지를 쌓아가고 있다. 그는 중국 중앙희극학원 연기과 출신으로 2002년 청춘지성 선발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연예게에 입문했다. 이후 '워적공부여우' '아시태양' '낭연북평' 등 다양한 드라마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다. 배우로 데뷔하기 전 카누 선수로 활약했고, 이후에는 수영 선수로도 활동했다. 또 작곡에 소질을 보이며 가수 겸 작곡가로도 활동한 이력을 지녔을 만큼 다방면에 재능을 가진 만능 엔터테이너이다.

한편 16일 추자현 측 관계자는 한 매체를 통해 "추자현과 우효광이 2016년께 결혼을 생각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두 사람이 결혼을 전제로 교제중인 것은 맞고 내년께로 결혼 시기를 보고 있지만 구체적인 시기는 잡지 않았다"고 덧붙였다.이날 추자현은 자신의 웨이보(중국판 SNS)를 통해 2살 연하의 중국 배우 우효광과 열애 중이라는 사실을 알렸다.

추자현은 웨이보에 "오늘은 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일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다"며 "신중하게 생각한 후에 글을 게재했다"고 글을 시작했다.

이어 추자현은 "나는 남에게 의지하면 안 된다고 생각했지만 항상 누군가에게 의지하고 싶었는데 그를 만나고 매일 웃는 얼굴로 하루를 시작하고 웃는 얼굴로 잠이 든다"며 우효광을 향한 남다른 애정을 표현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