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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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이달 중국·유럽 등지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전시회에 연달아 참가한다. 국내 최초로 개발한 탄소섬유 브랜드인 '탄섬' 알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는 것.
효성은 지난 4~6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복합재료 전시회 '2015 차이나 컴포지트 엑스포'에 참가한데 이어 오는 22일부터 3일 간 독일 슈트트가르트에서 열리는 '컴포지트 유럽 2015'에 참가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4~6일 중국 상해 세계 엑스포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5 상하이 컴포지트' 전시회에 참가한 효성 탄소섬유 브랜드인 '탄섬(TANSOME)' 전시관을 관람객들이 참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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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포지트 유럽은 유럽의 주요 탄소 복합재료 고객사와 경쟁사가 참여하는 유럽 최대 탄소 복합재료 전시회로 효성은 이번 전시회에서 CNG 고압 용기와 전선 심재 등 '탄섬'으로 만든 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이와 함께 탄소섬유 복합재료 시장의 트렌드 및 경쟁사 동향을 파악해 고객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등 신규 고객 확보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지난 차이나 컴포지트 엑스포에서도 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탄섬'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제품 판매활동 및 신규 거래선 발굴에 나서 고객사들의 주목을 받았다.
조현상 산업자재PG장(부사장)은 "효성은 후발 업체로 탄소섬유 시장에 도전했지만 기술력과 품질로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며 "향후 미래 한국경제를 이끌 최첨단 소재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뿐 아니라 국내 강소 탄소 및 복합재료 기업들의 기술, 마케팅 역량을 확대해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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