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수시가이드] 동덕여대, 교과 관리는 꾸준히·자소서는 신중하게

[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동덕여자대학교는 2016학년도 수시모집에서 628명을 선발한다.

이번 수시모집은 학생부 위주, 실기위주로 진행된다. ▲동덕창의리더전형 ▲고른기회전형Ⅰ,Ⅱ ▲학교생활우수자전형 ▲일반(실기고사) ▲특기자 ▲특성화고 등 고졸재직자 특별전형 등 총 7개의 전형이 운영된다.학생부 종합전형은 동덕창의리더전형, 고른기회전형ⅠㆍⅡ, 특성화고 등 고졸재직자전형으로 구분된다. 동덕창의리더전형은 통찰적 사고력, 주도적 리더십, 사회적 공감력을 지니고 미래여성사회를 선도할 인재를 선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전형으로 1단계는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2단계에서는 1단계 성적과 심층면접을 통해 선발한다.

고른기회전형ⅠㆍⅡ는 동덕창의리더전형(인문ㆍ자연)과 전형방법이 동일하지만, 2단계 개별심층면접에서 발표면접을 실시하지 않는다. 특성화고 등 고졸재직자전형은 올해 처음으로 서류평가가 진행된다. 수험생의 학교생활기록부 등을 반영해 서류평가(30%)와 면접(70%)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학생부 교과전형인 학교생활우수자전형은 1단계에서 내신 100%로 3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 서류평가(30%)와 1단계 성적(70%)으로 153명을 선발한다.실기위주의 일반전형(실기고사)는 전년도와 거의 유사한 방식으로 실시되지만 디자인대학은 실기 비율을 10% 높여 실기 80%와 내신 20%로 학생을 선발한다. 특기자전형은 1단계 지원 자격 서류심사와 2단계 학생부 교과 성적과 면접, 실기, 수상실적 등을 통해 선발한다.

권영국 동덕여대 입학처장은 "원서접수 전까지 교과와 비교과활동을 꾸준히 관리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기소개서를 신중하게 작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