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U 핏댄스코치' 영상 콘텐츠 대폭 강화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TV화면에서 재생되는 춤과 동작 등을 따라 하는 홈 피트니스 서비스인 ‘U 핏댄스코치(Fit Dance Coach)’의 영상 콘텐츠가 대폭 강화됐다.

LG유플러스는 핏댄스코치가 기존 피트니스 중심에서 K-POP과 POP, 줌바, 키즈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 40여편이 추가돼 확대 개편됐다고 16일 밝혔다. 우선 K-POP의 경우, 90년대 유행했던 '해변의 여인', '순정' 등 ‘토토가’ 뮤직비디오가 추가됐고 아이돌·걸그룹 등의 신곡도 연이어 추가될 예정이다. POP 영상은 'Bomba', 'Touch me' 등 인기 클럽 뮤직비디오가 포함됐다.

고객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원본 뮤직비디오 영상에 가이드댄스 영상을 크로마키 촬영·편집해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줌바는 2001년 설립된 라틴계 피트니스 프로그램으로 180개국에 1500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유명한 단체운동(GX) 프로그램이다. 키즈 콘텐츠인 '핑크퐁'은 글로벌 유아교육 브랜드로서 부모와 아이가 함께 '곰 세마리', '작은 별' 등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어린이 율동 동요를 제공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40여편의 콘텐츠는 8월 한달 동안 한시적으로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LG유플러스 신성장사업담당 박치헌 상무는 "영상 콘텐츠가 다양하게 늘어난 만큼 고객들이 체감하는 운동효과와 즐거움도 배가 될 것"이라며 "핏댄스코치를 통해 건강과 다이어트를 동시에 사로 잡을 수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적합한 홈 서비스"라고 밝혔다.

한편, U 핏댄스코치는 LG유플러스의 IPTV인 tvG 911번 채널로 접속해 TV 및 모바일용 애플리케이션을 각각 내려 받고 와이파이 환경에서 스마트폰과 tvG 셋톱간 페어링(pairing)만 설정하면 된다. 스마트폰을 손에 쥐고 운동하는 것이 불편하다면 LG워치 어베인wifi 등 웨어러블 워치를 착용해도 된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