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뱅뱅뱅' 글로벌 팬 선정 '올해의 여름노래'

사진=빅뱅 공식 페이스북

사진=빅뱅 공식 페이스북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그룹 빅뱅의 '뱅뱅뱅'이 전 세계 팬들이 선정한 '올해의 여름 노래'로 꼽혔다.

미국 MTV의 음악프로그램 IGGY는 20일(이하 현지시간)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빅뱅의 '뱅뱅뱅'이 '올해의 여름 노래(International Song of Summer 2015)'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뱅뱅뱅'은 빅뱅의 'MADE SERIES' 중 앨범 'A'의 수록곡이다. 'WE LIKE 2 PARTY' 함께 수록된 이곡은 여름과 어울리는 빠르고 강렬한 비트로 인기를 얻었다.

또 이 곡은 공개직후 국내 음원차트 정상을 휩쓸었고 아이튠즈 싱글차트 11개국 1위, 6월 첫째 주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World Digital Songs)'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며 빅뱅의 글로벌한 인기를 증명한 바 있다.

화려한 비주얼과 역동적인 퍼포먼스로 화제를 모은 '뱅뱅뱅' 뮤직비디오 역시 3600만뷰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한편 빅뱅은 오는 24일, 25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30일에는 필리핀 마닐라에서 월드 투어 콘서트를 이어간다. 8월 1일에는 시리즈의 마지막 앨범 'E'를 발표한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