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도' 송강호, 믿고 보는 배우 1위…2·3위는 누구?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영화 '사도'가 오는 9월 개봉을 확정지은 가운데 주연 배우 송강호가 '믿고 보는 배우' 1위에 선정된 사실이 새삼 화제다.

지난 3월24일 CGV는 '영화 배우와 감독 선호도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는 지난 1월23일부터 2월5일까지 14일간 2014년 상·하반기 각 2회 이상 CGV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 조사에서 전체 응답자의 925명 중 28.4%(263명)가 송강호를 믿고 보는 배우로 지목했다.

2위는 황정민이 차지했다. 3위부터 7위까지는 하정우, 최민식, 강동원, 류승룡, 김윤석이 선정됐다.

여자 배우는 하지원이 13위를 기록했다. 김수현은 10위를 기록해 20대 배우 가운데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한편 9월 개봉을 확정한 송강호 주연 영화 '사도'(감독 이준익)는 응답자의 57%가 "볼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사도'는 아버지 영조에 의해 뒤주에 갇혀 8일 만에 죽음을 맞이한 사도세자를 재조명한 영화로 자식을 죽음으로 몰아 넣은 아버지의 비극적 이야기와 역사를 그린 작품이다.

송강호, 유아인을 비롯해 문근영, 김해숙, 박원상, 전혜진, 진지희, 박소담 등 쟁쟁한 배우들이 출연한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