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웰페어, 근로복지공단과 선택적복지 제도 설명회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복지서비스 전문기업 현대이지웰 는 오는 17일 ‘중소/중견기업의 선진기업복지 지원 활성화를 위한 선택적복지 제도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설명회는 인천광역시 남동구 소재의 근로복지공단 경인지역본부 본사 17층 회의실에서 열린다.

선진기업복지 지원 활성화 사업은 근로복지공단(이하 공단)이 상시 근로자수 500인 이하의 중소기업 근로자의 처우 개선과 복지만족도 제고를 위해 복지제도를 쉽고 편리하게 도입,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컨설팅 사업이다. 근로복지기본법 제 3장에 제도화 된 선택적복지, 사내근로복지기금, 퇴직연금, 우리사주, 근로자지원프로그램(EAP) 등이 있다.

이지웰페어는 이 가운데 지난 2009년부터 선택적복지 지원서비스 운영사업자로 선정됐다. 공단과 함께 200인 이하의 중소기업이나 벤처기업에서 선택적복지를 이용하는 경우 복지시스템을 무료로 구축해주며 벤처/중소기업 임직원의 복지향상에 기여했다.

이번 제도 설명회에서는 중소/벤처기업 대상 선택적복지 제도 도입 및 운영 실무에 대한 강연을 제공한다. 참석자를 대상으로 현장에서 소규모그룹 컨설팅을 실시하거나 기업에 방문해 주요 선진기업복지제도에 대한 이해와 필요성도 설명한다. 이지웰페어는 컨설팅을 통해 선택적복지 제도 도입을 결정한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장 진단(설문 또는 인터뷰), 분석, 맞춤형 선진기업복지 설계 및 운영기법을 전수하는 종합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