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 홍콩 공략…글로벌 기업 DKSH와 독점 에이전시 계약

유엔롱 플라자내 미샤 매장

유엔롱 플라자내 미샤 매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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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달 면세점 2개 이어 이달 1일 유엔롱에 단독매장 오픈
연내 200개, 내년 300개 이상 매장 확장할 터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미샤가 글로벌 기업인 DKSH와 손잡고 홍콩 시장 공략에 나선다. 에이블씨엔씨 는 DKSH홍콩과 미샤 홍콩 에이전시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DKSH는 스위스 취리히에 본사를 두고 세계 35개국 750여 사업 거점을 가지고 있는 글로벌 유통기업이다. 소비재, 헬스케어, 산업기기 등 다양한 영역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기준 매출은 100억 달러(11조3000억원)다. 이번 계약 체결로 DKSH 홍콩 법인은 홍콩 내 미샤 운영 전반에 대한 독점권을 갖게 됐다.

DKSH는 미샤 사업의 첫걸음으로 지난 달 30일 홍콩 최대 번화가인 코즈웨이베이와 침사추이의 면세점 두 곳에 매장 입점을 완료했다. 지난 1일에는 유엔롱 플라자(Yen Long Plaza)에 단독 매장을 열었다. 이달 내 홍콩 최대 드럭스토어 체인인 매닝스(Mannings) 매장 200여 개에 미샤를 입점시키고 내년까지 300개 이상으로 입점 매장을 확대시킨다는 계획이다. 빅터 휴 DKSH 북아시아 지역 책임자는 "미샤는 홍콩에서 이미 잘 알려진 대한민국 대표 화장품 브랜드"라며 "미샤의 브랜드 파워와 DKSH의 다양한 경험 및 폭 넓은 네트워크가 결합된다면 좋은 성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이광섭 에이블씨앤씨 해외추진팀장은 "역량과 규모를 모두 갖춘 글로벌 기업과 함께 사업을 할 수 있게 돼 무척 기대된다"며 "이번 계약을 홍콩에서의 시장 점유율 확대는 물론 중화권 공략의 도약점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이블씨엔씨는 현재 전 세계 29개국에 1650여 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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