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 최기영 부사장 COO 선임…대표이사 대행 계속 수행

최기영 한국MS COO

최기영 한국MS COO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한국마이크로소프트(MS)는 최기영 부사장(대표이사 대행)을 최고운영책임자(COO)로 선임했다고 10일 밝혔다.최기영 COO는 이날부터 한국MS의 세일즈, 마케팅, 서비스, 지원 및 파트너 채널과 라이선스, 오퍼레이션즈를 총괄하게 된다.

최기영 COO는 27년의 경력을 보유한 한국 IT 업계 전문가로, MS에서는 16년간 근무했다. MS 아시아태평양(마이크로소프트 APAC) 본사와 한국MS의 엔터프라이즈 세일즈, 서비스, 마케팅, 오퍼레이션즈 및 솔루션 세일즈 부문에서 다양한 리더 역할을 역임한 바 있다.

최기영 COO는 마이크로소프트 APAC 리더팀에 합류하게 되며, 마이크로소프트 APAC 사장 세자르 세르누다(Cesar Cernuda)에게 업무를 보고하게 된다. 현재 맡고 있는 대표이사 대행 역할도 계속 수행한다.최기영 COO는 "한국은 전세계 지사 중에서 가장 성숙한 시장군에 속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3개 국가 중의 하나"라며 "열정과 끈기로 가득 찬 마이크로소프트 직원들과 함께 국내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