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PC 온라인 게임 커뮤니티 초강세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모바일 게임 커뮤니티 점유율 95%의 유저 커뮤니티 헝그리앱이 수억원에 달하는 이벤트 상금을 내건 이벤트를 앞세워 PC 온라인 게임 커뮤니티 점유율에서도 초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7월 현재 ‘메이플스토리2’,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파이널판타지14’, ‘이터널시티3’, ‘로도스도 전기 온라인’, ‘애스커’ 등의 신작 PC 온라인 게임에 집중하며 일일 커뮤니티 방문자와 게시글 수에서 1위를 기록 중이다. ‘리그오브레전드’, ‘하스스톤’, ‘마인크래프트’와 같은 인기 게임 커뮤니티는 최근 1위를 달성했거나 바짝 따라잡은 상황이다.특히 현재 부동의 1위 온라인 게임인 ‘리그오브레전드’와 7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기대작 ‘메이플스토리2’ 커뮤니티는 각각 2억원의 이벤트 상금을 내건 10여 종의 이벤트들을 이번 주부터 시작하며 유저 붙잡기에 나선 상황이다.

헝그리앱은 모바일 게임 커뮤니티를 석권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PC 온라인 게임에도 꾸준히 집중할 예정이며, 경쟁사를 압도하는 커뮤니티 운영 인원과 마케팅 예산을 투입해 PC 온라인 게임 커뮤니티 시장까지 완벽하게 통일하겠다는 계획이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