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택배업무 앱 개편해 고객 문의 응대 빨라져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CJ대한통운 이 택배업무용 어플리케이션(앱)을 획기적으로 개편했다.

CJ대한통운은 택배업무용 앱 '대한통운 대통'을 리뉴얼했다고 5일 밝혔다.택배기사들은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바코드 스캐너를 장비로 사용하며, 업무용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해 사용한다.

이번에 개편한 업무용 앱은 택배기사가 더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 ▲고객 전화 수신시 배송상태 및 지역 표시 ▲상용문구 문자발송 ▲배송처 위치 지도표시 ▲스마트폰 카메라 바코드 스캔 기능 ▲간편한 메뉴 구성 등을 갖추고 있다.

개편 앱 운영에 따라 고객에게 문의 전화가 오면 해당 고객명과 배송 상태, 지역이 자동으로 스마트폰 화면에 표시돼 고객 문의에 빠르게 응대할 수 있다. CJ대한통운 측은 "택배기사의 업무 환경과 장비 개선은 고객 만족도 향상으로 이어지며, 다시 고객이 이용해주시는 선순환을 통해 택배기사, 회사, 고객에게 모두 이익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업무환경과 복지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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