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안츠생명, '사이버·모바일' 센터 오픈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알리안츠생명은 보험계약 관련 업무를 고객 스스로 처리할 수 있는 '사이버ㆍ모바일 센터'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사이버ㆍ모바일 센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본인 정보 조회, 계약내용 확인, 변액보험 수익률 조회, 개인정보 변경, 펀드 변경, 계약 변경, 실시간 보험료 납입, 보험금 신청, 증명서 발행, 보험계약대출, 만기보험금 등 각종 지급 업무, 신계약 진행현황 조회, 나의 보장자산 알아보기 등이다. 사이버 센터는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메뉴와 디자인을 개선했다. 고객들이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메뉴를 메인 화면 바탕에 타일형태로 배치했다.

또 고객이 직접 메인 화면을 자신만의 빠른 메뉴로 설정할 수 있다. 고객의 사용이력을 토대로 가장 최근 이용한 메뉴는 다음 로그인시 자동으로 메인 화면에 배치되게 했다.

특히 모든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보안카드 동반 공인인증서 로그인', 제한적인 금액 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보안카드 미동반 공인인증서 로그인', 간단한 계약조회를 위한 '휴대폰 본인인증 로그인'으로 인증 단계를 다양화했다. 변액상품 수익률 정보도 손쉽게 차트로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 앱으로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센터의 경우 알림 기능을 통해 고객들이 안내장을 받아보기 전에 미리 요약 사항을 확인하거나 생일 축하메시지 등을 받아 볼 수 있다. 지도 서비스를 이용하면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지점 및 '나의 수금지점' 위치를 확인하고 바로 전화연결도 가능하다.

사이버센터는 알리안츠생명 홈페이지(www.allianzlife.co.kr) 또는 센터 홈페이지(cyber.allianzlife.co.kr)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모바일센터는 스마트폰 앱스토어에서 '알리안츠생명' 또는 '알리안츠 모바일센터'를 검색해 앱을 내려받아 사용하면 된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