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공식 블로그(blog) 본격 운영

18일(목) 블로그 기자단 14명 위촉, 다양한 시각에서 구 관련 참신한 기사 및 정보 제공에 앞장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최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블로그 기자단 14명을 위촉, 강북구 공식 블로그 (blog.naver.com/hopegb) 운영에 들어갔다.

구는 대중 친화적이고 전파력이 강한 온라인을 통해 역사문화관광의 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강북구를 대내외에 널리 홍보, 구정소식과 미담사례, 현장이야기, 각종 유익한 생활정보 등을 신속하고 생동감 있게 전달하기 위해 지난 4월 강북구 공식 블로그를 구축· 오픈했다. ▲새로운 강북 ▲ON AIR 강북 ▲즐거운 강북 ▲역사문화관광 강북 ▲소통in 강북 ▲유관기관 소식, 총 6개 메뉴로 구성된 블로그는 단순히 텍스트로만 전달하는 정보가 아닌 사진, 영상 등 시청각 자료를 적극 활용하여 알기 쉽고 보기 편한 정보 제공에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블로그 기자단 14명의 본격적인 활동과 함께 공식 블로그를 관공서의 딱딱하고 어려운 이미지가 아닌 편안하고 친숙한 느낌의 SNS 채널로서 자리 잡아 갈 계획이다.
강북구 블로그기자단 위촉식

강북구 블로그기자단 위촉식

원본보기 아이콘

블로그 기자단은 하루 방문자가 2만명 이상인 파워블로거, 30개 기관의 기자단 소속 블로거, 직장인, 사진작가, 주부, 대구광역시를 비롯한 타 시?도 주민 등 다양한 이력의 소유자들로 블로그 내 개설된 ‘특종 구민일보’와 자신이 운영하는 SNS 등을 통해 강북구만의 참신하고 새로운 모습, 역사문화관광의 도시로서의 강북구만의 매력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인터넷이라는 장벽 없는 바다에서 강북구라는 콘텐츠를 전국, 세계 구석구석에 선보일 막중한 임무가 블로그 기자단에게 주어졌다.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고 자연과 사람 사는 정이 있는 강북구가 모든 사람들에게 각인될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해 주시기 바란다”며 축하의 말을 전했다. 강북구는 공식 블로그 외에도 강북구청 홈페이지,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양한 웹 채널을 활용해 구민들과 소통 공간을 넓히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