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구민 대상 ‘톡!톡! 아이디어 집중 공모’

18일까지 살고 싶고 자랑하고 싶은 행복도시 중랑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 접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창의적인 생각이 중랑구를 바꾼다!’

중랑구(구청장 나진구)가 오는 18일까지 구민과 함께 ‘살고 싶고 자랑하고 싶은 행복도시 중랑’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구정 전반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집중 공모한다.

나진구 중랑구청장

나진구 중랑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구는 구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구정에 반영하기 위한 하나의 방안으로 창의아이디어 접수를 연중 추진하고 있으며, 보다 더 많은 구민들의 참여를 유인하기 위해 매년 일정 기간을 정해 ‘톡!톡! 아이디어 집중 공모’를 진행하고 있다.

공모분야는 ▲구 세입 증대 및 예산 절감 등 구정발전 방안 ▲경제 활성화 및 생활편익을 위한 제도개선 방안 ▲청년실업 해소를 위한 일자리창출 방안 ▲공공자원 공유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 시행 방안 ▲기타 구정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각종 시책 등 구정 발전을 위한 정책·사업 및 제도개선 사항이다.

단, 구 사무와 관련이 없는 경우, 이미 채택된 제안이거나 그 기본 구상이 유사한 경우, 실제로 적용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단순한 건의나 비판 또는 불만을 표시하는 경우 등은 해당되지 않는다.

이번 집중 공모는 중랑구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희망자는 중랑구청 홈페이지(창의광장-제안신청 게시판) 또는 국민신문고 국민행복제안을 통해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제안서는 구청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구는 접수된 아이디어에 대해 창의성, 능률성, 경제성, 적용범위 등을 기준으로 아이디어 내용과 관련된 부서 실효성 판단을 고려해 채택제안(실행확정) 4건, 참고제안(행정참고) 5건 등 총 9건을 선정, 오는 25일 결과를 선정 대상자에게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아이디어가 채택된 구민에게는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구청 직원을 대상으로 한 ‘톡!톡! 아이디어 집중 공모’는 오는 25일까지 진행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