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목소리가 보여' 황치열, 알고보니 '인피니트' 보컬트레이너

황치열. 사진=황치열 페이스북

황치열. 사진=황치열 페이스북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가수 겸 보컬트레이너 황치열이 '너의 목소리가 보여' 최종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가운데 그와 그룹 인피니트의 특별한 인연이 눈길을 끈다.

황치열은 지난 3월5일 방송된 Mnet 예능 '너의 목소리가 보여' 2회에 출연했다.이날 황치열은 자신을 "인피니트 보컬 트레이너 출신"이라며 "임재범이 인정한 목소리를 갖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황치열은 임재범의 곡 '고해'를 허스키한 목소리로 불러 출연자로부터 박수갈채를 받았다. 그는 특히 훈훈한 외모와 아이돌 급의 댄스 실력까지 뽐내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황치열은 실제 그룹 인피니트의 보컬트레이너 출신으로 2007년 디지털 싱글앨범 '한번만'으로 가요계에 데뷔했다.그는 이후 그룹 015B의 객원 보컬과 그룹 웬즈데이 멤버로 활동했으며 2013년 SBS 드라마 '대풍수' OST 작업에 참여하기도 했다. 지난해 12월에는 디지털 싱글 '경상도남자'를 발표했다.

한편 황치열은 14일 방송된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최종회에 출연해 폭발적인 가창력을 선보이며 경쟁자 '쌍비치 형제'에 압승을 거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