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70년 슬로건에 '위대한 여정, 새로운 도약' 선정

[아시아경제 조영주 기자] 광복70년기념사업추진위원회(위원장 국무총리, 정종욱)는 지난 23일 국무조정실장이 주재하는 범부처협의회를 열어 광복 70년 주제어(슬로건)로 '위대한 여정, 새로운 도약'을 확정했다고 27일 밝혔다.

광복70년 기념사업추진기획단은 그동안 국민제안 공모, 학계·독립운동가 후손·관련단체 의견수렴, 민간기획사 제안 등을 통해 제안된 1500건이 넘는 주제어 제안에 대해 민간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심사 태스크포스(TF)의 심사, 관계부처 협의를 거쳐 이번에 최종안을 선정했다.심사와 선호도 조사 결과, 좋은 평가를 받은 '위대한 여정, 새로운 도약'이 광복70년의 상징성과 시대적 소명에 가장 부합한 것으로 판단했다고 위원회는 설명했다.

정부는 광복70년 주제어를 8·15 경축행사를 비롯한 위원회의 기념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또 각종 홍보물과 기념주화 및 기념우표 발행 등은 물론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에서 추진하는 광복70년 사업에도 적극 활용한다.

이와 함께 주제어를 바탕으로 광복 70년 기념사업의 CI(엠블럼)를 조만간 완성해 광복70년 사업의 추진취지와 내용을 체계적으로 알려나가기로 했다.


세종=조영주 기자 yjch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