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단공 기업성장 스토리를 한 눈에

[아시아경제 조태진 기자]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이 산업단지 입주기업을 위해 한눈에 볼 수 있는 기업성장 지원사업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산단공은 공장설립에서 글로벌 시장개척에 이르는 기업성장 플랫폼 종합지원서비스부터 유관기관 중소기업 지원사업까지 망라한 "한눈에 보는 산업단지 기업성장 종합지원 가이드북"을 발간해 이달부터 배포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가이드북은 ▲ 산업단지 현황 ▲산업단지 입주안내 및 안전관리 ▲기업성장을 위한 각종 지원사업 안내 등 크게 3개 분야로 분류, 사용자가 기업에서 필요한 내용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산단공 지원사업 뿐만 아니라 다른 유관기관에서 지원하고 있는 사업을 금융, 교육, 기술 등을 유형별로 안내해 이용자 편의를 도왔다.

강남훈 이사장은 "현재 산업단지는 산업ㆍ기술ㆍ문화가 융합하는 창조산업단지로의 혁신이 필요한 시기"라고 강조하며 "혁신하는 사람, 혁신하는 기관만이 변화를 주도할 수 있으며, 혁신을 위해서는 가치있는 정보가 밑거름이 되어야 하며, 정부 3.0과 함께 기업이 언제든지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기업에게 필요한 소중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공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조태진 기자 tjj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