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엡손, '비즈니스 프린터 임대 서비스' 시작

.

.

원본보기 아이콘
비즈니스 프린터와 복합기 렌탈·케어 서비스 실시
비용 부담 적고 생산성 높은 잉크탱크 시스템 탑재 시리즈와 기업용 제품 대상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한국엡손이 비즈니스 프린터와 복합기 렌탈·케어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한국엡손이 선보이는 공식 렌탈 서비스는 세계 최초로 제품 외부에 잉크 탱크를 탑재한 무한 잉크젯 프린터와 복합기 L시리즈와 M시리즈,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비즈니스용 A3 디지털 복합기를 경제적인 비용으로 임대할 수 있는 서비스다.

제품 설치부터 소모품 관리와 정기적인 방문 점검을 통해 다양한 출력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편함을 덜어주고, 출력 관련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할 예정이다.

엡손이 선보인 렌탈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렌탈 사업에는 주로 비정품 소모품이 사용되는데 엡손 렌탈 서비스는 엡손의 정품 소모품이 사용 된다는 것이다. 엡손 렌탈 서비스로 제공되는 제품은 잉크탱크 시스템을 탑재한 컬러 잉크젯 프린터·복합기 L시리즈와 흑백 잉크젯 프린터·복합기 M시리즈, 이달 출시한 비즈니스 특화 A3 컬러 잉크젯 복합기 '엡손 워크포스 프로 WF-8591' 등으로 구성돼 있다.무한잉크 프린터(복합기) L시리즈와 M시리즈는 잉크가 모두 소진됐을 때 카트리지를 교체하지 않고 액상 형태의 잉크를 외부에 탑재된 잉크탱크 시스템에 주입해 사용할 수 있어 소모품 비용 부담을 덜어준다. 이번 렌탈 서비스에 포함된 비즈니스 A3 복합기 '워크포스 프로 WF-8591'은 잉크젯 제품과 레이저 제품의 단점을 모두 보완한 제품으로 초고속 고화질 출력을 할 수 있다. 렌탈 서비스는 사업자 고객을 위한 높은 생산성을 갖추고 소모품 부담을 덜어주는 프린터와 복합기 등이 포함돼 있다.

렌털 서비스 가격은 렌탈 제품, 약정 기간, 월 기본 출력 매수에 따라 달라 기업의 출력량에 따라 약정으로 신청하면 된다. 월 렌탈료는 최소 2만7000원부터 출력 매수와 렌탈 기간에 따라 맞춤형 형태로 선택할 수 있다. 렌탈 서비스는 한국엡손 공식 지정 렌탈 업체인 이피렌탈솔루션이 대행해 운영한다. 현재 엡손 렌탈 서비스 지정점은 전국 총 65개 지점으로 제품 문제 발생 시 A/S 엔지니어가 직접 방문해 문제를 해결한다.

자세한 내용은 엡손 공식 렌탈 서비스 홈페이지(www.eprental.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