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ㆍ강남생활권을 누리는'900만원대 태전지웰'눈길

다양한 교통호재로 분당·강남 접근성 탁월

[아시아경제 박승규 기자] 1%대 초저금리시대, 수도권 1순위 청약요건완화 등 정부의 부동산정책과 외부여건으로 인해 ‘지금이 내 집 마련의 최적기’라는 인식이 확산됨에 따라 현재 분양 중이거나 분양을 준비하는 아파트단지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특히 수도권 동남부지역은 전세난으로 인해 강남에서 밀려난 수요자들에게 큰 인기다. 수도권 동남부지역은 기존의 교통환경 개선은 물론이고 서울 전세값으로 내 집을 장만할 수 있기 때문에 강남권으로 출퇴근 하는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수도권 동남부지역 중 다양한 교통호재로 주목 받는 광주 태전지구에 ‘900만원대’로 분양을 앞둔 ‘태전지웰 아파트’에 대한 수요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단지와 인접한 우수한 교육환경과 생활인프라는 물론이고, 태전지구에서 찾아볼 수 없는 ‘900만원대’ 합리적인 분양가로 수도권 동남부 지역 수요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태전지웰이 들어설 광주 태전지구는 3번 및 45번 국도를 이용하여 동서 어디든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중부고속도로 경기광주IC와 경부고속도로 판교IC, 분당~수서간 도시고속화도로 성남IC 등의 진입도 수월해, 경기 남부권 및 전국권역 어디든 이동이 수월하다.여기에 오는 2016년‘판교~여주역’을 잇는 복선전철이 광주역에 개통되면, 판교 10분대, 분당 20분대, 강남권까지는 30분대 진입이 가능해져 교통여건이 크게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또 성남~장호원간 자동차 전용도로도 2017년 개통 예정으로 분당 및 강남권 접근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태전지웰은 태전지구에서도 매우 뛰어난 교육환경과 생활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바로 앞에는 광남고등학교와 복합문화시설인 광주시청소년수련관, 광남생활체육공원 등이 인접해 있고, 단지 옆 부지는 유통상업지구로 예정되어 있어 더욱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 및 평면설계도 예사롭지 않다. 채광 및 통풍을 최대한 고려한 4.5Bay 혁신설계를 비롯하여 남향 위주의 설계, 다용도 수납공간 및 주방특화설계로 입주민의 마음을 사로잡는 아파트로 건설될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수도권 동남부 최고의 입지와 생활인프라를 누리면서도 태전지구에서 찾아보기 힘든 900만원대 아파트라 수요자들의 기대감이 크다”라고 설명했다.

시행은 한국자산신탁이, 시공은 신영그린시스가 맡았다.

문의) 031-766-7700
태전지웰

태전지웰

원본보기 아이콘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