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틸리케호' 대한민국, 우즈벡 평가전…'아시안컵 승리 재현?'

'우즈벡 평가전' 한국, 손흥민 멀티골 또 터질까

사진=아시아경제DB

사진=아시아경제DB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27일 오후 7시50분 대전에서 우즈베키스탄과 A매치 평가전을 갖는다.이번 경기는 앞서 열린 '2015 호주 아시안컵' 8강전에서 만났던 양 팀이 2개월여 만에 벌이는 리턴매치로 양국의 관심이 뜨겁다. 당시 8강전에서 우즈베키스탄과 격돌한 슈틸리케호는 손흥민의 멀티골 활약에 힘입어 2대 0 승리를 거뒀다.

축구 국가대표팀은 아시안컵 준우승의 성과를 이어가기 위해 반드시 승리해야 하는 중요한 경기다.

우즈베키스탄 입장에서도 당시의 패배를 설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으로 보여 친선경기 이상의 치열한 승부가 예상된다. 연장전 없이 승부를 내야하는 경기인 만큼 대표팀 내 최고의 득점력을 갖춘 손흥민의 활약에 시선이 모인다.손흥민 외에도 우즈베키스탄을 고전하게 했던 멤버들이 출전 명단에 대거 이름을 올렸다. 호주 아시안컵 당시 골문을 든든히 지켰던 김진현부터 수비라인을 구축한 곽태휘, 김영권, 김창수와 중원의 기성용, 박주호가 출격 대기 중이다.

대한민국과 우즈베키스탄의 평가전은 27일 오후 7시50분 KBS 2TV를 통해 생중계 된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