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셀러]'을의 남자'·'오만과 열정'…전자책 분야, 성인 로맨스가 강세

[아시아경제 조민서 기자] 3월 넷째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예스24 기준)에서는 기시미 이치로, 고가 후미타케의 심리학 도서 '미움받을 용기'가 8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저자 채사장의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도 7주 연속 2위 자리를 지켰고, 후속작인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현실너머 편'은 지난주보다 한 계단 내려가 8위에 자리했다.

하버드 대학이 청춘들에게 들려주는 성공학이 담긴 '하버드 새벽 4시 반'과 미술치료 전문가가 자신을 변화시키는 시간을 선사할 명화를 소개하는 '그림의 힘'은 지난주보다 각각 한 계단씩 상승해 3위와 4위를 차지했다. 어린이 학습 만화 시리즈 '마법천자문 31'은 출간하자마자 5위에 새롭게 이름을 올렸다. 빌 게이츠의 극찬에 힘입어 43년 만에 다시 출간된 경영서의 고전 '경영의 모험'이 지난주에 이어 6위를 차지했다. 일본 경제금융교육 전문가 이즈미 마사토의 교양 소설 '부자의 그릇'이 7위로 새롭게 베스트셀러에 진입했다.

CBS국제구호 전문가 한비야의 신작 에세이 '1그램의 용기'는 지난주보다 여섯 계단 하락한 9위에 머물렀다. 히가시노 게이고의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은 여덟 계단 상승한 10위에 오르며 뒷심을 발휘했다.

최근 먹방 TV프로그램의 인기와 더불어 요리잡지 '이밥차' 요리연구소의 노애리 수석 요리연구원의 '반찬이 필요 없는 밥 요리'가 지난주보다 한 계단 상승해 11위에 올랐다. 안티-스트레스 컬러링북 '비밀의 정원 Secret Garden'은 세 계단 하락해 12위에 머물렀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성인 로맨스 소설 '을의 남자'가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성인 로맨스 소설 '오만과 열정'이 2위로 새롭게 순위에 진입했다. 영화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의 원작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세트는 지난주에 이어 3위를 기록했다. 성인 로맨스 소설 '원 파인 데이(One Fine Day)'와 '계약하다-무삭제판'은 7위와 8위로 각각 새롭게 순위에 진입했고, '최고의 결혼'도 10위로 이름을 올렸다.



조민서 기자 summ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