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웃음' 가장 예쁜 女아이돌 1위 '설리'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눈웃음이 가장 예쁜 여성 아이돌로 에프엑스의 설리가 꼽혔다.

27일 드림성형외과가 홈페이지 방문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를 보면 설리는 응답자의 47.1%를 차지하며 1위에 올랐다. 소녀시대의 티파니가 45.9%로 뒤를 이었다. 걸스데이 민아는 6.4%에 그쳤다. 박양수 원장은 “눈웃음은 차갑고 도도해 보이는 인상을 사랑스럽고 귀여운 인상으로 반전시켜 이성을 설레게 하는 매력적인 외모 요소로 꼽힌다”며 “설리와 티파니, 민아 등 순위에 오른 여자 아이돌 모두 부드럽고 사랑스러운 눈웃음을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눈웃음' 여자 연예인의 공통점은 가로로 긴 눈에 웃을 때 아치형으로 변하는 눈매, 눈 밑 애교살이라는 분석이다. 이같은 눈웃음을 얻기 위해 눈꼬리를 내리는 수술과 눈밑 애교살 시술도 증가하고 있다.

드림성형외과에 따르면 눈꼬리를 내리는 수술은 눈 뒷트임과 바깥트임, 밑트임 등이다. 눈의 가로 길이를 확대해 눈매를 크고 시원하게 만들 수 있고, 매서워 보일 수 있는 눈꼬리의 바깥쪽 외안각을 절개해 모양을 부드럽게 개선할 수 있다.눈밑 애교살은 눈을 더욱 또렷하고 커 보이게 할 뿐 아니라 어려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어 많은 여성들이 선호한다. 지방이나 보형물 이식, 필러 시술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이뤄지고 있다.

박 원장은 “뒷트임과 바깥트임, 밑트임은 눈 바깥쪽을 절개해 흉터를 최소화 하고 절개한 부위가 다시 붙지 않도록 눈꼬리를 골막에 단단히 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눈밑 애교살은 눈밑지방재배치와 병행하면 더욱 어려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