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고객만족 서비스 향상 공무원 친절교육 실시

영광군(군수 김준성)에서는 지난 3일 군 산하 공직자를 대상으로 고객만족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이은선 강사를 초청해 “친절 올리GO! 감정 다스리GO!”라는 주제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영광군(군수 김준성)에서는 지난 3일 군 산하 공직자를 대상으로 고객만족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이은선 강사를 초청해 “친절 올리GO! 감정 다스리GO!”라는 주제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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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친절 올리 GO! 감정 다스리 GO! "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 ]영광군(군수 김준성)에서는 지난 3일 군 산하 공직자를 대상으로 고객만족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이은선 강사를 초청해 “친절 올리GO! 감정 다스리GO!”라는 주제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다양한 민원응대 요령과 호감, 공감, 친밀감, 신뢰감, 기대감을 활용하여 민원인에게 호감을 주면서 공감을 가질 수 있는 대화방법과 상대방에게 친밀감을 줄 수 있는 칭찬 방법, 신뢰감을 키우는 민원 처리 등 고객 지향적 친절서비스 역량 배양을 위해 마련됐다.

또한, 민원인을 직접 보지 않고 처리하는 전화민원의 긍정화법은 물론 메시지를 활용한 상황별 전화 응대로 상대방에게 호감을 주고 친밀해 질 수 있는 친밀감 화법, 민원인에게 만족감과 기대감을 줄 수 있는 통화로 한 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방법도 강조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교육으로 고객의 민원행정서비스 기대치에 부응할 수 있는 공무원의 역량 증대에 크게 기여 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공직자 친절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전군민이 만족할 수 있는 민원행정 서비스 향상에 더욱 매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김재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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