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차의 효능 알아보니…노화에 따른 질병 예방과 다이어트에 효과

홍차의 효능 알아보니…노화에 따른 질병 예방과 다이어트에 효과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홍차의 효능에 대해 네티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홍차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카테킨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기능을 갖고 있다. 이는 노화를 촉진하는 유해 산소의 활동을 억제한다. 따라서 홍차를 많이 마시면 노화에 따른 각종 질병을 예방하면서 건강을 유지할 수 있게 되는데, 심장 질환과 동맥경화, 뇌졸중, 암 발생 위험 등을 줄여주는 효과가 대표적이다.

또한 강력한 항바이러스, 항균 기능은 장 내의 유해균을 죽여 변비나 설사에도 도움이 된다. 폴리페놀류는 콜레스테롤이 소화관으로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작용도 한다. 이외에도 폴리페놀에는 혈소판 응결 방지, 염증 방지, 항비만, 항당뇨, 소염 작용 및 충치 예방 등의 효과도 있다.

홍차에 함유된 카페인은 중추신경계에 작용하여 정신을 각성시키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며, 이뇨작용 및 피로 회복에도 효과가 있다. 홍차는 이처럼 필수 영양소를 제공하면서도 저칼로리 식품이고, 또 물을 많이 마심으로써 신진대사를 돕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

또한 홍차는 찬 성질을 지닌 녹차나 백차와는 달리 몸을 따뜻하게 데우는 데에도 효과적이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