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브랜드숍 '미샤'를 운영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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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 122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전년 대비 99%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간 매출은 1318억원으로 2% 줄었고, 당기순이익은 60억원으로 29%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해 직영점을 중심으로 매출 호조를 보인 데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난해 전체 매출은 4383억원, 영업이익은 67억원으로 각각 1%, 49%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26억원으로 79% 급감했다.
에이블씨엔씨 관계자는 "지난해 4분기 실적은 크게 개선된 반면 년간 수치는 다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그러나 하반기 들어 상반기 적자(영업손실 63억원, 당기순손실 44억원)를 상쇄하고 전체 흑자로 전환됐다는 점과 지난해 하반기 고비용 점포 정리를 통해 체질 개선 작업을 완료했다는 점 등은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올해는 실적 개선이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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